출시 3개월 만에 1000만봉 넘어서
농심라면이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000만봉을 넘어섰다.
농심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지난 1월13일 출시한 농심라면이 이같은 성과를 냈다고 16일 밝혔다.
1975년 출시된 농심라면은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광고 카피로 인기를 끈 제품이다. 농심이 1978년 기업 사명(社名)을 바꾸는 계기가 될 만큼 상징성도 크다.
농심은 회사 R&D가 보유하고 있던 1975년 출시 당시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최근 소비자 입맛에 맞게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했다. 핵심 재료인 소고기와 쌀을 국내산으로 사용해 품질을 높였으며, 국산 쌀을 첨가해 더욱 쫄깃하고 탄력 있는 면발과 한우와 채수로 우린 시원한 소고기 국물 맛을 구현했다. 파, 고춧가루, 액젓으로 만든 양념스프를 더해 감칠맛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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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관계자는 "5060세대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2030세대에게 복고풍의 새로운 매력을 제시한 '농심라면'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며 "최근 달라진 입맛에 맞게 제품을 업그레이드 한 점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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