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은 흑염룡'·'24시 헬스클럽' 등 실계약
국내 콘텐츠 기업들이 지난 17∼20일 홍콩에서 열린 영화·TV영상콘텐츠 마켓 '필마트(FILMART) 2025'에서 1000억원 이상의 수출 상담 성과를 냈다.
2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올해 필마트 한국공동관에 참가한 기업들은 상담 540건을 통해 약 7441만 달러(약 1093억원)의 수출 상담액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55% 증가한 수치다. 상담 건수 또한 25% 늘었다.
한국공동관에는 CJ ENM, MBC, SBS, KBS 미디어, 쿠팡플레이, SLL중앙 등 국내 방송영상콘텐츠 기업 스무 곳이 참여해 콘텐츠 약 예순 편을 선보였다. 이 가운데 tvN 드라마 '그놈은 흑염룡', KBS 드라마 '24시 헬스클럽' 등 수십 편은 2014만 달러(약 296억원) 규모의 실계약이 체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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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와 콘진원은 필마트를 시작으로 올해 해외 마켓 여섯 곳에서 한국공동관을 운영해 참가 기업들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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