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심리학자 김정운 박사 초청
광주경영자총협회(회장 양진석, ㈜호원·해피니스CC 회장)는 오는 28일 '소통의 리더십'을 주제로 제1677회 금요조찬 포럼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3층에서 열리는 금요조찬 포럼은 정기총회와 회원 기업 시상식 및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박사를 초청해 진행된다.
김정운 박사는 베를린 자유대학교에서 문화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일본 나라현립대학교 객원교수, 여러 가지문제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강연과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창조적 시선', '노는 만큼 성공 한다', '나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 한다', '남자의 물건'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소통의 리더십'을 주제로 청년세대 이해 및 소통, MZ세대의 주요 가치관과 라이프 스타일, 직장의 기대치, 세대 간 갈등의 원인 및 해결 방안, 세대 간 공존을 위한 핵심 소통기술 방법을 알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리더의 역할과 소통, 신뢰 받는 리더의 공감 소통 스킬, 팀 활성화 소통 스킬, 세대 간 이해와 소통 등도 강조 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 뜨는 뉴스
양진석 광주경총 회장은 "이번 특강에서는 리더십의 핵심인 소통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리더에게 소통이 중요한 의미와 활용방안을 탐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상황 별 소통 스킬을 현업에 즉시 활용 가능한 형태로 체득할 경우 광주경총 회원 기업들이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