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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e종목]"현대글로비스, 현대·기아차와 6.7조 계약…이익증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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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부터 2029년까지 5년 계약
운임 인상 반영한 대규모 계약 체결
장기 주주환원 정책도 강화…주가 매력적

NH투자증권은 2일 현대글로비스의 연말 6조7000억원 규모의 계약으로 이익 증가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클릭 e종목]"현대글로비스, 현대·기아차와 6.7조 계약…이익증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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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에 따르면 현대글로비스는 12월 31일 현대자동차 및 기아차와 각각 3조3700억원, 3조3300억원의 완성차 해상운송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은 2025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 진행된다. 이 계약은 현대차와 기아차가 국내에서 생산한 차량의 수출을 담당하는 것으로, 현대글로비스는 국내 생산 물량의 50%를 맡고, 나머지 50%는 Eukor Car Carrier가 수송을 담당하게 된다. Eukor Car Carrier는 현대차와 Wallenius Wilhelmsen의 합작사다.


2021년 말, 현대글로비스는 현대차 및 기아차와 2022년부터 2024년까지의 3년 운송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해당 계약 규모는 총 1조9600억원으로, 현대차와 기아차의 국내 생산 물량의 60%를 담당하는 내용이었다. 이번 계약은 5년간의 수송 계약으로, 물량 비중이 50%로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약 규모는 6조7000억원에 달해, 운임 인상이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적용 환율도 1470원으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선적되는 차량의 무게 증가, 운송 루트 변화 등이 운임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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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계약은 현대글로비스가 발표한 수익성 극대화 목표에 부합하며, 계열사와의 운임 인상을 통해 이익 증가가 기대된다"며 "현대글로비스의 중장기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고려할 때, 현 주가 수준은 충분한 밸류에이션 메리트를 가진다고 분석된다"고 했다. 현대글로비스는 2025년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6.0배로, 수익성 개선과 함께 장기적인 주주 환원 정책을 통해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도 덧붙였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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