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리더십·차별화된 마케팅활동 성과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S-OIL) 최고경영자(CEO)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에서 5년 연속 '브랜드전략', '정유산업'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매년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창의적 리더십과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을 통해 경쟁력을 높인 CEO를 선정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에쓰오일은 혁신 환경 조성, 소비자·이해관계자와 소통과 상생, 차별적 브랜드 구축 활동에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에쓰오일은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친환경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표현한 광고캠페인과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캐릭터마케팅 등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 기업 캐릭터 중 처음으로 금년말 국내외 방송에서 모험?액션?교육 애니메이션 '폴라레스큐 : 슈퍼 가디언즈'도 방영할 예정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너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창의성을 토대로 진정성 있는 마케팅에 대한 회사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이며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ESG 경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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