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모집으로 440명 선발
"전과도 자율화할 예정"
한세대가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72%인 440명을 선발한다. 수시 모집인원의 절반을 넘는 225명을 '무전공'으로 모집된다.
학생부 교과우수자 전형은 예술학부(음악학과, 공연예술학과)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서 175명을 모집하며,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한다. 2025학년도부터 신설되는 자유전공학부는 국어 또는 수학, 영어, 사회 또는 과학의 3개 교과를 반영한다. 인문사회계열인 신학과, 사회과학부, 공공서비스학부, 언어학부와 예능계열인 디자인학부, 예술학부는 국어, 영어, 사회 교과 성적을 반영한다. 공학계열인 IT학부는 수학, 영어, 과학 또는 사회 교과 성적을 반영하고, 자연계열인 간호학과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 또는 과학의 4개 교과를 반영한다.
총 126명을 모집하는 학생부 면접우수자 전형은 2단계 전형으로 실시된다.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 100%로 모집인원의 7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학생부 교과 60%와 면접고사 40%로 선발한다. 면접고사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범위에 적합한 수준 내에서 출제되며, 공통적으로 표현력 및 태도와 인성 및 신앙,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전공적성 및 기초지식, 사회문제에 대한 이해 능력 등을 평가한다.
실기우수자 전형은 음악학과와 공연예술학과에서 65명을 모집하며, 실기고사 80%와 학생부 교과 20%를 반영해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하는 사회기여 및 배려자 전형과 기회균형 전형은 각각 3명(신학과)과 34명을 모집한다.
정원 외 전형은 특성화고교졸업자 전형과 농·어촌학생 전형, 특수교육대상자 전형, 재외국민 전형으로 총 37명을 모집한다. 예술학부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서 학생부 교과 60%, 면접고사 40%로 선발하고 예술학부는 실기고사 100%를 반영해 선발할 계획이다.
한세대는 2025학년도부터 자유전공학부를 신설하고, IT학부(컴퓨터공학과, 융합보안학과)와 디자인학부(시각정보디자인학과,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섬유패션디자인학과)는 광역모집을 실시한다. 자유전공학부는 간호학과를 제외한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학과를 선택해 입학한 학생도 입학 후 자유롭게 전공을 변경할 수 있도록 전과를 자율화할 예정이다.
김영원 기자 forev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