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는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
부산시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풍성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주제로 기장군 공공도서관 7개소에서 각 도서관 특성에 따라 책과 주민들을 잇는 전시·공연·특강·참여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퓨전국악 공연 ‘흥부와 놀부: 시리렁 박 타러 가세’(정관도서관) ▲‘내 마음 ㅅㅅㅎ’ 김지영 동화 작가와의 만남(기장도서관) ▲샌드아트 공연(교리도서관) ▲음악동화 인형극 ‘어린왕자의 여행’(고촌어울림도서관) ▲‘나만의 한지 거울 만들기’(대라다목적도서관) 등 도서관별로 특색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군은 ▲도서관 알뜰 도서 나눔행사 ▲책놀이 활동지와 업사이클링 책갈피 만들기 ▲그림책 원화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긴 폭염으로 지친 기장군민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힐링하면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별 참여방법은 기장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정관도서관·기장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