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영덕군산림조합과 협업 프로젝트 추진
경북 영덕군은 지역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농·수·임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26일 친환경 식품기업 ‘올가홀푸드’-영덕군산림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엔 김광열 영덕군수, 권순욱 올가홀푸드 대표이사, 권오웅 영덕군산림조합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영덕군의 우수한 농·수·임산물의 판촉과 홍보에 적극 나설 것을 협약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영덕군 우수 농·수·임산물과 가공식품의 판로 확대 ▲올가홀푸드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판매 ▲올가홀푸드 운영 활성화를 위한 우수품질 농·수·임산물 공급 등 판로지원 ▲영덕군 농·수·임산물 재배·생산·판매·마케팅 등에 대한 협업 프로젝트 추진 ▲영덕군 농·수·임산물을 활용한 가공상품 개발·지원에 대한 상호협력 등이다.
또 영덕군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자연산 송이에 관한 관심과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송이 출하 시기에 맞춰 영덕군과 영덕군산림조합이 품질을 보증하고 올가홀푸드가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키로 했다.
김광열 군수는 “친환경 프리미엄 마켓인 올가홀푸드의 브랜드 가치와 영덕군산림조합의 공신력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영덕 자연산 송이를 비롯한 지역 특산물들의 우수성이 전국에 널리 알려질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협약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