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SOOP)은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서비스 KB리브모바일과 3대 e스포츠 리그(SSL, LoL멸망전, SLL)의 타이틀 스폰서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SOOP의 대표 스타크래프트 리그인 'ASL'을 'SSL(SOOP Starcraft League)'로 새롭게 리브랜딩 후 첫 시즌을 KB리브모바일과 함께한다.
다음 달에는 'KB리브모바일 2024 LOL 멸망전 SEASON1'이 열린다. SOOP이 운영하는 스트리밍 플랫폼 아프리카TV의 인기 게임 스트리머들이 참여해 다양한 e스포츠 종목으로 대결을 펼친다. 이어 SOOP의 리그오브레전드 천상계 리그인 'KB리브모바일 2024 SLL WINTER(가칭)'도 올해 겨울 시즌 개막을 기다리고 있다.
SOOP은 3대 e스포츠 리그의 후원사로 참여하는 KB리브모바일과 협업으로 다양한 온라인 유저 참여 이벤트를 마련해 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각 대회 결승전 티켓을 포함해 게이밍 모니터와 헤드셋, 키보드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KB리브모바일은 모바일로 e스포츠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데이터 추가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