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U+ "'광복절 콘셉트' AI 프로필 사진 만들어드립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1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LGU+ 도화동 공덕역점 '익시 포토부스'
광복군 서명문 태극기 배경 프로필 뚝딱

LG유플러스는 서울 마포구 LG유플러스 도화동 공덕역점에서 광복절 콘셉트의 인공지능(AI) 프로필 사진을 제작해주는 '익시 포토부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LGU+ "'광복절 콘셉트' AI 프로필 사진 만들어드립니다" 사진=LG유플러스
AD

익시 포토부스는 현장에서 촬영한 한 장의 사진을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가 각종 콘셉트에 맞춰 프로필 사진으로 변환해주는 AI 사진관이다. 5월 기본 프로필로 운영을 시작한 데 이어 현재 운동선수 2종, 레드카펫 위 셀럽 등 콘셉트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는 광복절을 맞아 국가 등록문화재 제389호로 지정된 '한국광복군 서명문 태극기'를 배경으로 한 콘셉트를 추가했다. 방문객이 익시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으면 남자는 검은색 양복, 여자는 흰색 한복을 입은 흑백 이미지로 전환되며 태극기 배경의 AI 프로필 사진이 1분 여 만에 제작된다. 사진은 현장에서 인화하거나 스마트폰을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월부터 용산 사옥에서 내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익시 포토부스를 시범 운영해왔는데 호응을 얻어 외부에도 이벤트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같은 달 말에는 대학 축제 시즌에 맞춰 성균관대에 마련한 '유스페스티벌' 부스에서 익시 포토부스를 외부에서 처음 선보였다. 지난주에는 국내 창작자 미디어 산업 대표 행사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에서도 익시 포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매년 광복절을 기리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2020년부터는 4년간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널리 알리고 역사를 기억하자는 취지의 '당연하지 않은 일상'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광복절 당일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것에서 나아가 올해는 AI 프로필 사진으로 광복을 기리는 새로운 방식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익시 포토부스 콘셉트를 고객에 선보였다"며 "우리가 누리는 일상이 절대 당연하지 않음을 기억하자는 취지의 이벤트를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