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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2분기 영업이익 14억…'흑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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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2분기 영업이익 14억…'흑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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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0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5% 줄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글로벌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대규모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거뒀으며, 야구게임 라인업 역시 국내외 프로야구 인기에 부응하며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을 기록했다. 여기에 전사적인 경영 효율화 효과로 2분기 영업이익은 2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게임사업의 매출 비중은 해외가 66.6%이며, 북미 28.3%, 아시아 22.1%, 유럽 14% 등의 순이다.


컴투스는 하반기 주력 게임 라인업의 장기적 성과를 극대화하고, 신작 라인업의 글로벌 출시 및 신규 퍼블리싱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히트작으로 인정받는 ‘서머너즈 워’에 대한 기대가 크다. 지난달 말 진행한 애니메이션 IP(지식재산) ‘주술회전’과의 협업 업데이트 직후 세계 전역의 앱마켓 매출 차트를 '역주행' 중이다. 업데이트 당일 일매출은 역대 최고 기록에 육박하기도 했다.


야구게임 라인업 역시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하반기 한국과 미국의 프로야구 리그 포스트시즌에 맞춘 프로모션도 준비하며 역대 최대 연간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내년엔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한 일본 프로야구 신작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 지난 7일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GODS & DEMONS(가칭)’를 하반기 글로벌 게임팬들에게 선보인다.


이후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서머너즈 워: 레기온’을 비롯해 ‘레전드 서머너(가칭)’, ‘더 스타라이트’, ‘프로젝트 M(가칭)’, ‘프로젝트 SIREN(가칭)’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는 내년 1분기까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새로운 계획을 수립해 공개하기로 했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주주 정책을 기반으로 주주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지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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