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시흥시,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한국공학대학교,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사업협의회에서 주관·주최한 '로컬 국토대장정 HERO 만들기' 경진대회에서 로컬HERO상(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을 수상했다.
로컬 국토대장정은 로컬기업 특강 및 지역 가치 시장탐색 활동을 진행해 지역 가치 기반의 창업아이템을 발굴하는 지역-대학 연계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27일~28일에는 한국공학대학교에서 진행한 부트캠프를 시작으로 이달 9일~13일까지 대전-군산-광주-목포를 방문했다.
한서대 학생 6명(팀장 최은주, 권시우, 윤시영, 이건, 유경민, 이가연)으로 구성된 8조는 서산의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해미읍성 내에 '해성'이라는 디지털 미디어아트 전시장을 설치해 역사교육 활성화와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아이템을 발표해 로컬HERO상(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을 받았다.
지금 뜨는 뉴스
취·창업지원센터장 김기태 교수는 "이번 로컬 국토대장정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 가치 기반의 창업기업의 필요성을 느끼고 권역 별 로컬기업의 특강을 토대로 로컬기업의 가능성을 배운 값진 경험이었다"며 "지역 자원 및 인프라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