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복날 간편 보양식 세트
풀무원, 쌀가루 명태까스
코오롱스포츠,BTS 진 '우떠' 티셔츠
19일 유통업계가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합니다. 사조대림은 멸치와 디포리를 넣은 코인형 육수를 출시하고, BBQ는 복날 맞이 간편 본양식 세트를 판매합니다. 풀무원은 쌀가루를 활용한 명태까스를 선보입니다. 코오롱스포츠는 방탄소년단 진의 캐릭터 '우떠' 협업 티셔츠 등을 선보입니다.
사조대림, 코인형 육수 '한알레시피 멸치디포리' 출시
사조대림이 국산 멸치와 디포리의 진한 국물을 빠르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코인형 육수 ‘한알레시피 멸치디포리’를 출시했다. 엄선한 국산 멸치와 디포리를 사용해 만든 코인형 육수다. 여기에 무와 다시마 등 더 깊고 개운한 맛의 육수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원재료를 더했다. 육수를 내기 위해 원물을 준비하고 정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진한 국물을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 알씩 개별 포장한 형태라 여행, 캠핑 등 야외에서도 사용하기도 편하다.
BBQ, 삼계탕 닭개장 등 '복날 세트' 판매
제너시스BBQ 그룹이 HMR(가정간편식) 전문 온라인 브랜드몰 'BBQ몰'에서 HMR 보양식 세트를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BBQ 복날 세트'는 바쁜 현대인들이 집에서도 빠르고 간단하게 복날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세트는 '실속 세트'와 '풍성 세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실속 세트'는 삼계탕, 닭개장, 닭곰탕 각 1개씩으로 구성됐으며, '풍성 세트'는 각 메뉴를 2개씩 포함해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하다.
풀무원, 별 모양 빵가루를 입힌 ‘별이 내리는 명태까스’ 출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쌀가루로 만든 별 모양 빵가루를 사용해 바삭한 식감을 살린 대용량 생선가스 신제품 ‘풀스키친 별이 내리는 명태까스(1.1㎏/24,000원)’를 출시했다. 는 두툼한 동태살 원육에 쌀가루로 만든 빵가루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겉바속촉’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생선가스 제품이다. 빵가루는 특별히 별 모양으로 만들어 제품 외관을 차별화하고 보는 재미를 더했다.
넉넉한 용량으로 한 끼 식사는 물론 간식, 안주 메뉴로 다양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미 유탕처리 된 제품으로 조리법도 간편하다. 팬, 오븐 조리도 가능하며 에어프라이어로 약 15분 조리하면 갓 튀긴 듯한 바삭한 생선가스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 캐릭터 ’우떠’와 협업 상품 선봬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우떠(Wootteo)’와 만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우떠는 방탄소년단 진의 2022년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 연관된 캐릭터로, ‘우주를 떠돌아다니는 방랑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총 6종으로, 반팔 및 긴팔 티셔츠, 경량 스트링백, 반다나, 볼캡, 슬라이드 등이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