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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성공 열쇠는"…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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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내 4회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
2차 교육에 쿠팡·지마켓·카카오 관계자들 강연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지난 8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제2차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 교육 : e커머스 성공의 열쇠’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커머스 성공 열쇠는"…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교육 실시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8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이커머스 성공의 열쇠’를 주제로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여성경제인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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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여경협이 주관하는 ‘여성기업 판로역량 강화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우수한 여성기업 제품을 발굴해 대중적인 브랜드 구축과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내 4회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통해 ‘해외 판로 진출’, ‘e커머스 성공 전략’, ‘2024 소비 트렌드’, ‘비즈니스 협상 전략’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대상은 총 700여 개사의 여성기업이다. 지난 5월 부산에서 실시된 1차 교육에는 총 120개 사의 여성기업이 참여했다.


2차 교육은 e커머스 시장의 이해 및 매출 증대 전략, 지속 성장을 위한 소구점을 발굴하기 위한 강좌로 구성됐다. 추영민 쿠팡 디렉터는 ‘통계로 보는 온라인 시장의 경쟁력’을, 이시헌 지마켓 매니저는 ‘잘 팔리는 제품의 비밀 및 마케팅 요소 100% 활용법’을, 이지혜 카카오 수석은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및 판매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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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전환이 시급한 다수의 여성기업이 빠르게 발전한 e커머스 시장에서 새로운 판로의 기회를 잡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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