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로구, 중학생 글로벌 프로그램 여름캠프 발대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구로구, 중학생 글로벌 프로그램 여름캠프 발대식 개최
AD

구로구(문헌일 구청장)가 지난 3일 구로구청 강당에서 ‘중학생 글로벌 프로그램’ 발대식을 열고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구는 구로구 소재 학교장의 추천으로 중학교 1학년생 50명을 선발하고 지난 4월 여름캠프 학부모 대상 사전 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발대식은 여름캠프 참가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해 학생 대표의 선서문 낭독과 단체 사진 촬영, 사전 교육 및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여름캠프는 7월 15일부터 8월 10일까지 4주간 캐나다 워털루대학교 기숙사에 머물며 영어 수업, 캐나다 명문대학교 탐방, 현지 문화체험과 봉사활동 등으로 운영된다.


구는 청소년들의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중학생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 학생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연수 교육비를 지원한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이번 해외 연수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캐나다와 지속적인 교류로 학생들이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로구에서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올해 겨울 방학에도 사전 선발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해외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