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체육회·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 3일 출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도체육회·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 3일 출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3일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 출범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화이팅을 하고 있다.
AD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가 3일 출범했다.


북부지원센터는 의정부시종합운동장 2층에 위치하게 되며 ▲북부지역 특화사업 발굴을 통한 북부체육 활성화 ▲북부지역 체육시설 확충 및 전담 사업 추진을 통한 북부 도민 체육 참여 기회 확대 ▲북부지역 체육단체(시군·종목) 네트워크 구축 등 경기 남북부 체육 균형발전을 견인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날 출범식에 참석해 "경기남부와 북부의 격차를 좁히는 것이 도정 방향인데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염원을 달성했다"며 "오늘 북부지원센터가 의정부에 문을 연 것은 경기북부발전을 위한 중요한 일 중의 하나가 이뤄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북부지원센터가 북부에 계신 많은 주민과 체육인에게 아주 좋은 지원과 기반을 만들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체육은 마음을 담는 그릇이다.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건전하고 제대로 된 정신을 잡는 몸과 체력을 만드는 체육의 중흥이야말로 대한민국 발전의 커다란 전기를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