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주도 110㎞ 걷고 또 걷고… 대구가톨릭대, ‘DCU와 함께 걷길’ 국토대장정 완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난 2014년 개교 100주년 첫 시작

10차례, 총 850여명 프로그램 참여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개교 110주년 기념 ‘DCU와 함께 걷길’ 제주도 국토대장정 완주 소식을 전했다.

제주도 110㎞ 걷고 또 걷고… 대구가톨릭대, ‘DCU와 함께 걷길’ 국토대장정 완주 ‘DCU와 함께 걷길’ 국토대장정에 나선 대구가톨릭대 학생들.
AD

지난달 18일부터 24일까지 6박 7일간 제주도 신창성당부터 자구내포구, 모슬포, 대평포구, 중문, 서귀포, 남원읍, 덕돌포구까지 110㎞ 구간에서 국토대장정을 진행했다.


이번 대장정은 학생 55명과 안전 요원·인솔 직원 11명 등 총 66명의 인원은 이번 국토대장정을 통해 자립심과 인내심을 기르고 진취적이고 열정적인 삶의 마인드를 습득하고 무더운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서로를 돕고 전진했다.


임현하(언어청각치료학과 4학년) 학생은 “이번 국토대장정을 통해 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고 동료들과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기쁨을 느꼈다”며 “이 경험을 통해 앞으로의 삶에서 더욱 자신감 있게 도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014년 개교 100주년을 기념해 국토대장정 프로그램을 시작해 현재까지 10차례에 걸쳐 총 850여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지난해에는 강릉 정동진역부터 포항 월포해수욕장까지 7번 국도 230㎞ 구간을 걸으며 국토의 소중함을 느끼고 도전 정신을 키웠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