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은행, IBK개인입출통장-머니박스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IBK기업은행은 2일 고금리 파킹금고 머니박스가 포함된 ‘IBK개인입출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통장은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자동화기기 이체·출금수수료 등의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는 입출식통장이다.


머니박스는 IBK개인입출통장과 연결된 계좌 속 파킹금고로 여윳돈을 잠시 맡겨둘 수 있다. 입금한도는 2000만원이며, 하루만 맡겨도 연 최고 3%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업은행, IBK개인입출통장-머니박스 출시
AD

금리는 기본금리 연 1%포인트로 전월 IBK개인입출통장 ▲급여이체 실적 ▲연금수급 실적 ▲카드 및 간편결제(Pay) 결제대금 출금 실적 중 한 가지 실적만 있어도 우대금리 연 1%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기업은행 최초 거래 고객에게는 연 1%포인트 특별우대금리를 가입일로부터 6개월간 제공한다.


신상품 머니박스는 기업은행 최초 거래 고객 7만명과 기존 거래 고객 3만명을 포함해 총 10만명에게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IBK개인입출통장과 머니박스는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업은행은 기업고객은 물론 개인고객을 위한 예·적금 상품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도 역시 IBK’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자동이체만으로 우대금리를 제공받는 적립식상품 ‘IBK모으기통장’과 복잡한 우대조건을 최소화하고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거치식상품 ‘IBK굴리기통장’을 같은 날 출시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