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군, 4일 노준용 카이스트 교수 초청 강연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 장성군은 오는 4일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노준용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교수를 초청해 21세기장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강연을 맡은 노준용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교수는 미국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전기전자공학 학사, 컴퓨터공학 석사, 전산학 박사 학위를 받고 할리우드 시각특수효과 전문 회사인 ‘리듬앤휴즈 스튜디오’에 합류했다.

장성군, 4일 노준용 카이스트 교수 초청 강연 개최 노준용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교수.[사진제공=장성군]
AD

‘슈퍼맨 리턴즈’, ‘나니아 연대기’, ‘가필드’ 등의 영화에서 컴퓨터 그래픽 작업에도 참여했다.


지난 2006년 귀국 후 카이스트 문화대학원 원장과 카이스트 초대 실패연구소 소장을 맡았으며, 몰입형 극장 시스템 ‘스크린 엑스(X)’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상업화에 성공하며 카이스트 연구 혁신상을 수상했다.


대표 저서로는 ‘틀을 깨려는 용기가 필요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거야’ 등이 있다.


노준용 교수의 이번 아카데미 강연 주제는 ‘실패해도 괜찮아’다. 다양한 사례와 연구 결과를 통해 실패의 의미를 돌아보고, 실패가 삶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는 시간을 갖는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마다 열리고 있다.


식전에는 힙합그룹의 댄스 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강연 시작과 함께 장성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며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는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