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대학(원)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8월16일까지 접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기도, 대학(원)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8월16일까지 접수 경기도청
AD

경기도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


경기도는 이달 1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경기민원24를 통해 올해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상·하반기별로 한국장학재단에서 2010년 2학기 이후 대출받은 학자금과 등록금, 생활비에 대한 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는 올 상반기(2024년 1~6월) 발생한 이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대상은 대학·대학원 재학생(휴학 포함)과 미취업 졸업생이다.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라도 경기도에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계속 거주하면 된다. 졸업생은 대학교 졸업 10년 이내 또는 대학원 졸업 4년 이내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경기민원24(gg24.gg.go.kr)에서 온라인·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행정정보공동이용 동의 시, 본인의 주민등록초본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자동으로 연계돼 보다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결과 발표와 이자 지급은 서류심사 후 12월 말에 이뤄진다. 지원은 이자가 한국장학재단 대출 계좌로 입금돼 원리금 잔액에서 차감되는 방식이다.



박근균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경기도가 2010년 전국 최초로 시행한 후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지원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학업과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