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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11년 만에 대규모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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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0만 부울경 메가 상권 본격 공략
영업면적 기존 대비 1.5배 확장

신세계사이먼은 오는 9월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의 개점 이후 11년 만에 첫 대규모 리뉴얼 확장 오픈한다. 이를 통해 750만 부산·울산·경남 지역을 아우르는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도약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2013년 8월 전국 광역시 중 처음이자, 부산 1호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문을 열었다. 영업 면적 약 1만평(3만3100㎡) 규모에 170여 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부산에서도 교외 지역인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덕분에 지난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구매 회원 중 울산?경남 등의 광역 상권 고객 비중은 50%에 달한다.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11년 만에 대규모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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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사이먼은 이번 대규모 리뉴얼 확장을 통해 수도권 쇼핑센터 이상의 프리미엄 브랜드와 공간 경쟁력을 갖추고, 750만 부·울·경 상권의 새로운 쇼핑 랜드마크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 확장을 통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의 영업 면적은 기존 대비 약 54% 넓어진 1만5600평(5만1480㎡)이 된다. 이는 신세계사이먼의 수도권 주력 점포인 여주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맞먹는 규모다. 브랜드는 기존 170여개에서 신규로 100여개 브랜드를 유치해 수도권 아울렛 수준의 270여개로 확대했다.


기존 공간은 새롭게 리뉴얼했다. 신규로 확장한 곳에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인 530평의 나이키 팩토리 스토어가 입점한다. 또 서울과 수도권에서 줄 서는 맛집으로 유명한 F&B(식음) 브랜드 11곳을 지역 유통사 최초로 부산에 유치했다.


이외에도 약 1600평의 전국 최대 규모 골프 전문관도 조성된다. 아동, 리빙, 슈즈, 잡화&주얼리 등 장르별 조닝을 통한 6개의 전문관도 새롭게 선보인다. 각 장르마다 엄선된 수준 높은 브랜드를 선보이며, 오직 신세계 아울렛에서만 누릴 수 있는 가치를 고객에게 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설계에는 세계 최고층 빌딩인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 사업을 총괄한 글로벌 기업 아카디스(ARCADIS)도 참여하는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공간을 선보이는 데 공을 들였다. 이국적인 외관을 지닌 아울렛 그 자체가 하나의 관광 명소이자 랜드마크로서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또 공용부 공간의 약 50% 이상은 녹지공간과 휴게공간으로 조성하는 등 야외형 아울렛의 강점을 극대화했다. 유럽의 관광명소를 모티브로 조성한 특화 공간도 새로 마련해 고객들이 쇼핑과 함께 휴식, 힐링, 체험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오픈형 ‘리테일 테라피’ 공간을 구현했다.



김영섭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는 “브랜드부터 공간, 콘텐츠까지 지역 최고 수준을 선보이기 위해 신세계사이먼이 가진 역량을 집결했다”며 “신세계사이먼이 가진 ‘최초’와 ‘프리미엄’의 DNA를 심어 부·울·경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랜드마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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