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금호석유, 저평가 여전…업황회복·주주환원 고려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화투자증권은 20일 금호석유에 대해 업황 회복과 주주환원정책을 고려한다면 여전히 저평가된 종목이라며 목표가 19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윤용식 연구원은 "금호석유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2% 늘어난 959억원으로 컨센서스(804억원)를 19% 상회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윤 연구원은 "비수기인 발전·에너지를 제외한 전 사업부에서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특히 타이어 수요 회복과 NB-Latex 판가·판매량 개선에 따른 합성고무 이익 상승이 눈에 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하반기에도 합성고무 실적 회복은 이어질 것"이라며 "이구환신 정책에 따라 중국 자동차 판매량은 100만~200만대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높은 천연고무 가격도 합성고무 수요와 가격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또 "업황 회복과 주주환원정책 고려한다면 여전히 저평가된 수준"이라면서 "3년간 자사주 50%를 소각하고, 올해 9월까지 추후 소각 목적의 5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발표했으며 배당성향 25~35%를 제시하는 등 주주환원정책에 적극적인 모습이다"라고 평가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