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금호석유, 천연고무 강세에 실적 개선 전망…목표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하나증권은 19일 금호석유에 대해 천연고무 강세에 따른 실적 개선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8만원에서 19만원으로 높여 잡았다.


[클릭 e종목]"금호석유, 천연고무 강세에 실적 개선 전망…목표가↑
AD

윤재성 하나증권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30%가량 웃돌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 사업부의 실적 개선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합성고무 영업이익이 전사 실적 개선의 주요인이 될 것"이라며 "특히 솔루션스타이렌부타디엔고무(SSBR)가 전기차용 타이어향 수요 호조로 범용고무 대비 높은 이익을 시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 연구원은 천연고무의 중장기적 강세를 전망했다. 그는 "천연고무는 지난 수년간 낮은 수익성과 병충해의 영향으로 주요 생산국을 중심으로 생산량이 급감했다"며 "2025년부터 유럽 삼림벌채금지법(EUDR)이 시행되면서 수익성 영향을 받는 소작농의 경작 포기가 속출할 수 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천연고무 강세는 결국 합성고무 체인 전반의 가격 강세 유발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인도의 자동차 대중화에 따른 합성고무 수입량 급증이 예상된다"며 "인도의 수입 비중에서 한국은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합성고무 업체는 인도 수요 확대의 직접적인 수혜주로 분류 가능하며 중장기적인 인도 성장 밸류에이션 적용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승형 기자 trus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