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는 3~6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바이오산업 전시회인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바이오USA는 미국 바이오협회(BIO) 주관으로 진행되는 국제행사로 세계 1500개 이상의 제약·바이오 기업과 2만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행사다.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행사에 홍보관을 공동으로 마련해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링에 나섰다. 양사 모두 국제 규모의 바이오 박람회에서 홍보관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런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SK 그룹의 바이오 역량을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기회를 모색한다는 구상이다.
행사 첫날인 3일에는 글로벌 기업 관계자를 포함한 다수의 참관객이 홍보관을 방문해 SK의 바이오 사업에 대한 국내외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이어 4~5일에는 미국 현지 자회사 임원이 직접 진행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했다. 4일에는 미국 SK라이프사이언스의 글로벌 임상 개발 담당 임원이 ‘임상부터 미국 직판까지의 성공 스토리’를 공유하고, 5일에는 지난해 인수한 SK라이프사이언스랩스의 임원들이 표적단백질분해(TPD) 기술 관련 분자접착제(MG) 발굴 혁신 플랫폼인 모페드를 통한 새로운 치료제 개발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연구·개발(R&D)부터 생산 및 위탁개발생산(CDMO)까지 완전 통합형 백신·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행사 기간 주요 자체 개발 백신과 파이프라인, 그리고 최첨단 생산 시설과 R&D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진출 전략을 소개한다. 이에 더해 주요 글로벌 기업 및 기관과의 개별 미팅을 통해 최신 산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이번 행사에서 SK의 바이오 사업을 알리고, 파트너십도 더욱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체 개발한 혁신 신약으로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 바이오 기업으로서 책임감과 역할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바이오USA를 통해 그간 파트너십을 맺었던 기업 및 기관들과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신규 파트너십 체결에 대한 기회도 늘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부쩍 높아진 SK 바이오사업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샌디에이고=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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