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NK부산은행, ‘제7회 청년작가 미술대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2013년부터 청년작가 발굴·육성, 지역대표 미술 공모전

총 상금 3000만원, ‘대상’ 수상자 해외 연수·전시회 제공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9일, 청년미술인의 창의적인 작품활동 지원하고 차세대 청년작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제7회 BNK청년작가 미술대전: 2024 BNK New Artist Award’를 개최한다.

BNK부산은행, ‘제7회 청년작가 미술대전’ 개최 2024 ??????????? ???????? 포스터.
AD

부산은행의 대표적인 메세나 사업인 ‘BNK청년작가 미술대전’은 2013년부터 개최해온 지역 대표 미술 공모전이다. 참가 대상은 만 20세(2004년생)이상 39세(1985년생) 이하 미술 전공자이며, 회화·조각·공예 등 시각적 미술 전 분야에 걸쳐 공모가 가능하다.


올해 총 시상금은 3000만원이며,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외 연수와 개인 전시회 개최도 지원한다. 그 외 수상자 전원에게는 단체 전시회 기회를 제공하는 등 활발한 창작활동을 후원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오는 7월 15일부터 7월 30일까지이며, BNK부산은행 갤러리 홈페이지에서 신청 절차 등 자세한 모집 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전략본부장은 “공모전을 통해 신진 예술가들이 한층 도약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을 통해 지역 예술인들이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