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누리플렉스, 아프리카 에너지 산업 전시회 참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AMI 및 AI 기반 도전감시시스템 전시

에너지 IoT플랫폼 전문기업 누리플렉스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있는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엔릿 아프리카(Enlit Africa 2024)’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엔릿 아프리카 전시회는 아프리카 국가의 에너지 인프라 부족 현상 해결에 초점을 둔 에너지 국제 전시회다. 누리플렉스는 지난해부터 참가하고 있다.


누리플렉스는 불법 전기사용 및 장비 노후화로 인한 에너지 손실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각국의 전력청에 AI기반 도전감시 시스템 및 온라인 선불식 AMI 솔루션을 위주로 소개하고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누리플렉스가 선보인 도전감시시스템은 AI 기반의 딥러닝(Deep Learning)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하여 스스로 학습하고 데이타를 분석해 불법전기사용 및 비정상적인 에너지 손실을 24시간 모니터링하여 이를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누리플렉스는 AMI 업체 중 유일하게 AI 기반 도전감시솔루션을 전시했다. 불법전기사용을 포함한 에너지 손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각 전력청 및 민간 개발사들이 도전감시솔루션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한정훈 대표 "지난 10년 동안 아프리카 AMI 시장 개척에 공을 들이고 있다"며 "가나, 에티오피아 등에서 추진한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아프리카 최대 시장인 남아공을 비롯해 남부, 서부 아프리카 시장 개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전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아프리카 지역에 누리플렉스가 제공하는 AI 기반의 도전감시 시스템과 선불식 AMI 시스템으로 아프리카 시장 확대에 역점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누리플렉스, 아프리카 에너지 산업 전시회 참가
AD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