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HD현대 건설기계 3사 전세계 임직원, 생태계 보전 동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올해 두 번째 '글로벌 봉사의 날'
한국, 미국 등 8개국 1300여명 참여

HD현대 건설기계 3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글로벌 봉사의 날'을 맞아 동시에 전 세계 사업장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 전세계 임직원, 생태계 보전 동참
AD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는 이날 한국, 중국, 인도, 미국, 인도네시아 등 8개국 임직원 1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장 인근 바다, 숲, 하천 등지에서 환경정화 활동 및 생태계 보전에 나섰다. UN 지정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아 멸종위기종을 비롯해 다양한 동식물의 종 다양성을 유지 및 보존하는 활동도 진행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성남시 탄천 태평습지생태원을 찾아 2만7600제곱미터(㎡) 규모 습지 곳곳에 퍼진 외래식물을 제거했다. 방치된 나뭇가지와 잔디 예지물을 수거했다. 곤충류의 서식을 위한 비오톱을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해 설치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자매결연을 맺은 충북 음성군 소이면과 협업해 음성공장 인근 2.1km 도로변에 이팝나무 300주를 심고 가로수 숲길 조성에 나섰다. 식수 후 병충해 예방 및 가로수의 성장 촉진을 위해 살충제 도포와 물주기 등 추가 봉사활동을 주기적으로 할 예정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반려해변인 인천 왕산 해변과 군산 옥돌 해변을 찾아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멸종위기종 저어새의 서식지인 인천 남동유수지에서도 유해식물을 제거하고 유수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사업장 임직원들도 각 사업장 인근에서 봉사활동에 동참해 '글로벌 봉사의 날' 의미를 더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연태법인은 빈곤 지역 청소년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희망소학교' 프로그램 일환으로 현지 학교를 찾아 생물다양성 보호 교육과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했다. '생물다양성의 날' 의미를 전파했다.


HD현대건설기계 인도법인은 200여명 임직원이 푸네 근방의 강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은 습지 보호 활동에 동참한 뒤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지난해부터 생태계 복원과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전 세계 사업장이 같은 날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며 "회사가 성장할수록 더 솔선수범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