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특강 열어… 건강 정보, 생활습관 방법 등 전달 목적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기능식품 바로 알기’ 주제로 강연...온라인 또는 유선으로 신청 가능… 광진구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23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한 ‘명사초청 건강특강’을 개최한다.
초청 강사인 명승권 현 국립암센터 교수가 관객과 소통하며, 90여 분의 시간을 알차게 채울 예정이다. 명 교수는 MBC QueeN ‘암과 나’, JTBC ‘방구석 1열’ 출연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을 하고 있으며, ‘비타민제 먼저 끊으셔야겠습니다’ 등 건강 서적을 저술한 바 있다.
이번 강연은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기능식품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 건강기능식품 바로 알기 ▲ 건강기능식품의 진실과 올바른 섭취방법 ▲ 생활 속 작은 실천 암을 예방하는 방법 ▲ 암을 예방하는 음식 바로 알고 먹기 등으로, 유익한 건강 정보와 올바른 건강관리 비법을 담고 있다.
신청은 22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기간 내 광진구청 누리집 또는 광진구보건소 보건정책과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평소 건강에 관심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지금 뜨는 뉴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구민이 정확한 건강관리 방법을 배우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선별,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특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