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영카드' 나오나…올리브영, 현대카드와 PLCC 파트너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PLCC 출시 및 브랜딩 협업 위한 파트너십

CJ올리브영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상업자 전용 신용카드(PLCC) 출시 등을 위한 협업을 추진한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PLCC 출시를 포함한 브랜딩과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올영카드' 나오나…올리브영, 현대카드와 PLCC 파트너십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왼쪽)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지난달 29일 진행한 파트너십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올리브영]
AD

2015년 세계 최초로 데이터 기반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항공, 자동차, 유통, 식음료 등 국내외 18개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꾸준히 PLCC를 선보여 왔다. 현대카드는 뷰티업계에서는 1400만명 이상의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올리브영과 협업하기로 했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협업을 통해 멤버십 등 고객 경험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최근 고객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등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 및 브랜딩 역량을 보유한 현대카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시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사 간 데이터 동맹에 기반을 둔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 현대카드 PLCC 생태계는 파트너사들이 증가하고 업종이 다양해지면서 2000건이 넘는 공동 마케팅이 진행될 정도로 활성화됐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이사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브랜딩을 선도하는 현대카드 PLCC를 통해 기존 올리브영 회원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신규 고객에게는 새로움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