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마 할 때 됐다며 유아인이 권유" 법정증언…유아인측 "사실 아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아인, 대마 흡연 교사 혐의 부인 중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으로부터 대마 흡연을 권유받았다는 법정 증언이 나왔다. 유아인은 대마 흡연 교사 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해 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부장 지귀연)는 16일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대만 흡연 교사 등 혐의로 기소된 유아인에 대한 네 번째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법정에선 헤어스타일리스트 겸 유튜버인 A씨에 대한 증인 신문이 이뤄졌다. 검찰은 A씨가 지난해 1월 유아인과 지인들이 미국 여행을 하던 중 대마를 흡연했고, 당시 일행이었던 A씨가 이를 목격하자 A씨에게도 대마 흡연을 종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대마 할 때 됐다며 유아인이 권유" 법정증언…유아인측 "사실 아냐" 마약 상습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이 16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1심 4회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A씨는 법정에서 "유아인을 비롯한 지인들이 동그랗게 돌려 앉은 상황에서 담배 같은 꽁초를 돌려 피우고 있었는데, 담배가 나한테까지 오더라"며 "유아인이 '이제 이런 거 할 때 되지 않았나, A도 한 번 줘'라고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그때 대마라는 걸 눈치채고 '나는 안 해도 워낙 밝은데 굳이 해'라고 하자, 유아인은 '아냐 A도 줘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유아인의 권유를) 거부할 수 있지 않았냐'는 검사의 질문에는 "유아인이 가장 나이도 많았고 사회적 지위도 높아 쉽게 거부할 수 없었다"며 "제가 대마 흡연을 거부하고 자리를 뛰쳐나갈 수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인간관계와 일적인 관계가 얽혀 흡연 권유를 거부하기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후폭풍이 무서워 하는 척이라도 해서 공범이 되는 쪽이 낫겠다고 생각했다. 유아인이 '대마 피우는 거 말하면 너도 큰일 날 수 있다'고 했다"며 "분위기는 험악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아인 측은 A씨의 이런 주장에 대해 부인하고 있다. 유아인은 이날 법정에 출석하던 중 취재진이 '대마 흡연을 교사했나'라고 묻자 "정확히 부인한다. 오늘 법정에서 말씀 잘 드리겠다"고 답했다. 'A씨에게 장문 문자를 보냈나'라는 질문에는 "문자 보낸 적 없다. 사실관계 확인 부탁드린다"고 했다.


유아인은 지난해 10월 타인 명의 수면제 불법 처방·매수, 대마 흡연 및 교사, 증거인멸 교사 등 혐의로 불구속기소 됐다. 그는 2020년 9월부터 2022년 3월 사이 서울 일대 병원에서 미용 목적의 수면 마취를 받는다며 181차례 의료용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또 2021년 5월부터 2023년 8월까지 타인 명의로 44차례에 걸쳐 수면제 등을 불법 처방받아 구입한 혐의도 있다.



앞선 2차 공판에서 유아인은 대마, 프로포폴류 등 투약 혐의에 대해선 일부 인정했다. 그러나 대마 흡연 교사, 증거 인멸 교사 등 나머지 혐의는 부인하고 있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