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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 '와퍼 단종' 노이즈 마케팅이었다…'뉴 와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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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맛 강화하고 소금, 후추 등 추가
햄버거 번 수분 증발 최소화해
21일까지 단품 기준 4000원 판매

버거킹의 '와퍼 단종'은 결국 노이즈 마케팅이었다. 버거킹이 15일 기존 와퍼에 불맛과 소금, 후추 등을 더한 '뉴 와퍼'를 출시했다. 지난 8일 버거킹은 홈페이지를 통해 "4월14일 40년 만에 와퍼 판매를 종료한다"고 밝힌 바 있다.


1984년 한국에 첫 매장을 오픈한 버거킹은 시그니처인 와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버거킹은 한국 진출 40주년을 기념해 뉴 와퍼를 시작으로 재료 각각과 조리법을 업그레이드해 불맛을 강조하는 ‘불맛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버거킹 '와퍼 단종' 노이즈 마케팅이었다…'뉴 와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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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와퍼는 감칠맛과 육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황금비율의 소금과 후추를 더했다. 고기 사이의 공간을 육즙으로 가득 채워 풍성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텐더폼 공법이 적용됐다. 햄버거 번은 글레이즈드 코팅을 입혀 수분의 증발을 최소화해 탄력을 높이고 속은 촉촉하게 했다.


버거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다양한 접점에서 불맛을 즐길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불맛 아이콘의 스티커를 제작, 매장에서 와퍼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소진 시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휘장 깃발 및 트레이 매트, 랩지 등을 통해서도 불맛 아이콘을 선보인다.


한편, 버거킹은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전국민 와퍼 40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약 20년 전의 가격으로 새로운 ‘뉴 와퍼’를 단품 기준 40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불고기와퍼와 치즈와퍼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전국민 와퍼 4000원 프로모션’은 딜리버리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된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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