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고객상담 솔루션 개발 및 운영 기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TWC)은 포브스코리아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AI(인공지능) 50'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AI 기반 고객상담 솔루션 개발 및 운영 기업인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전화, 채팅, 챗봇,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들어오는 고객 문의를 한 화면에서 답변할 수 있게 해주는 고객상담 솔루션 클라우드 게이트를 공급한다. 2019년 협업, 재택근무, CS(고객만족) 통합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비대면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AI 통합상담 솔루션 클라우드 게이트를 자체 개발해 출시했다. 클라우드 게이트는 SaaS기반 고객상담솔루션에 AI 기술을 더하여 상담 자동 요약, 상담 키워드 자동 추출, 상담 리포트 자동 생성 등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게이트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AI 서제스트’ 기능은 고객이 텍스트로 질문할 경우 이 회사가 자체 개발한 자연어 처리 엔진을 통해 질문에 맞는 답변을 자동으로 찾아서 상담사에게 제공하여 빠르고 정확한 응대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 AI 기술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고객상담 데이터를 분석해 상담 요약, 키워드 자동 분류, 상담 트렌드 제시, FAQ 생성 등을 지원한다.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관련 특허 8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386억원의 투자를 받아 기술 및 서비스 개발 등에 사용하고 있다. 박민영 대표는 “AICC 고도화를 통해 상담 품질 향상, 상담 시간 단축, 복잡한 상담을 위한 전문 케어 등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혁 기자 do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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