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시, 전 시민 대상 '해치 콘텐츠 공모전'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애니메이션·창작송 등 콘텐츠 공모전
만 4세 이상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가능
333개 작품 선정… 전 세계에 공개 예정

서울시가 새롭게 리뉴얼된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를 알리고자 시민 참여 이벤트를 개최한다.


29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참여로 해치를 통해 '건강하고 FUN하고 힙한 서울'의 이미지를 전하고자 내달 24일까지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전'이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홍보 콘텐츠를 접수받아 우수작을 시상하는 방식이 아닌 해치 캐릭터에 서울의 다양한 이미지를 담아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그림, 애니메이션, 인스타툰, 창작송, 숏폼영상 등 9개 분야의 해치&소울프렌즈의 캐릭터 세계관을 반영한 콘텐츠 위주로 진행한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작품 제출은 4월 1일부터 4월 24일까지로, 내손안의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시는 ▲창의성 ▲적합성 ▲대중성 등을 고려해 최종 333개의 수상작을 결정하고 내달 29일 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기로 했다.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장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금은 대상 300만원(1명), 최우수 200만원(1명), 우수 100만원(분야별 1명) 등 총 1740만원이다.


기획된 어린이 부문의 우수작은 시 청사 등 공공 공간에 전시하기로 했다. 또한 일반부 애니메이션, 인스타툰 등 분야 우수작은 서울시 공식 매체(전광판·SNS 등)를 통해 전 세계로 송출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애니메이션 및 숏폼영상 부문 수상자는 해치 크리에이터로 위촉해 향후 해치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고 시 주요 행사 등에 초청된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가 만든 캐릭터의 대대적인 홍보보다는 시민 여러분이 같이 참여하고 다 같이 한번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통해 우리 해치에게 건강, 즐거움, 힙함을 불어넣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전 시민 대상 '해치 콘텐츠 공모전' 실시
AD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