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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입는 코오롱스포츠 옷, 매장으로 가져오세요"…중고 매입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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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이어 오프라인 13개 매장서 중고상품 매입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에서도 중고 상품 매입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코오롱스포츠는 2022년부터 코오롱FnC의 자사 브랜드 전용 중고거래 온라인 플랫폼인 '오엘오(OLO) 릴레이 마켓'을 통해 코오롱스포츠의 중고 상품 판매를 진행해왔다. 이를 오프라인 매장으로도 확장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안 입는 코오롱스포츠 옷, 매장으로 가져오세요"…중고 매입 개시 코오롱스포츠 문정직영점에 중고상품 수거함이 설치된 모습. [사진제공=코오롱F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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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코오롱스포츠의 중고 상품을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면 중고상품 매입 기준에 따라 매입 가능 여부와 매입 가격을 확인한 후에 중고 상품 매수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 후 2~3일 내(영업일 기준) 코오롱스포츠 매장 및 코오롱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e-KOLON 포인트를 지급받게 된다.


중고상품 매수 신청은 코오롱스포츠 플래그십스토어인 한남점을 비롯, 솟솟618, 문정 직영점, 제주 솟솟리버스 등 전국 13개 매장에서 지난 22일부터 시범 운영을 개시했다. 시범 운영 후 단계적으로 코오롱스포츠 타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를 총괄하는 김정훈 상무는 "이번 중고 상품 매입의 오프라인 확대 또한 환경에 대한 브랜드 철학이 담긴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며 "오프라인 접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친환경의 의미를 상기하는 기회가 제안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엘오 릴레이 마켓은 코오롱FnC 자사 브랜드 중고 거래 플랫폼으로, 브랜드 리세일 솔루션 '릴레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마들렌메모리와 손잡고 2022년 7월 정식 론칭했다. 현재 오엘오 릴레이 마켓에는 코오롱스포츠, 럭키슈에뜨, 캠브리지 멤버스, 시리즈, 래코드가 입점돼 있다. 론칭 이후 지금까지 총 1만7000여벌을 매입, 판매율은 85%에 육박한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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