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Z세대 'LG크루' 4기 출범…LG전자와 고객 경험 발굴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LG전자 고객 연구 실무에 투입 예정

LG전자가 올해도 'LG크루'와 Z세대 관점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 찾기에 나선다.


LG전자는 12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그라운드220’에서 LG크루 4기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에는 27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LG크루 20명과 권혁진 LG전자 LSR고객연구소장(상무) 등이 참석했다.


Z세대 'LG크루' 4기 출범…LG전자와 고객 경험 발굴 12일 오전 발대식이 열리는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LG크루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LG전자]
AD

LG크루는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를 이해하고 고객 경험 측면에서 이들과 인사이트를 나누기 위해 2021년부터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디자인 콘셉트 중심의 디자인크루로 운영되다가 지난해부터 LG크루로 이름을 변경, Z세대의 일상과 문화, 활동 등에서 좋은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


권 상무는 "새로운 시각으로 오늘을 관찰하고 미래를 그리며 내일의 놀라운 경험을 만들어갈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LG크루에게는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통한 배움과 성장의 기회가, LG전자에게는 Z세대 고객의 인사이트와 아이디어를 상품과 마케팅에 반영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운영되는 4기는 앞선 기수의 피드백을 반영해 LG전자 고객 연구 실무에 긴밀하게 투입된다. 이들은 다섯 개 팀으로 나뉘어 LG전자 CX센터 연구원과 고객 커뮤니케이션, 제품 및 서비스, 공간 등 다양한 영역의 고객 경험 발굴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새로운 환경에서 신선한 자극을 받도록 제품 개발 과정과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세미나, LG전자가 운영하는 다양한 고객 경험 공간 투어 등 다채로운 멘토링도 진행된다. 6개월 활동을 통한 결과물은 최종 발표회에서 공유될 예정이다.



LG크루 4기로 선발된 이연재(23)씨는 "LG전자의 제품, 서비스와 친해질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우리 세대와 LG전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김평화 기자 pea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