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양군, 작은 학교 살리기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하초등학교 전학가정을
위한 다자녀 가구 2세대 모집

경남 함양군은 관내 서하초등학교 전학 가정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2세대를 모집한다.


서하면 매입임대주택은 함양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하초 학생조심위원회 등 민관이 협업해 폐교 위기의 서하초등학교를 살리기 위해 지난 2021년 조성한 주택으로 총 12세대 중 이번에 다자녀 2세대(73㎡형)를 모집한다.

함양군, 작은 학교 살리기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함양군 서하면 매입임대주택 전경.
AD

서하면 매입임대주택은 시중 시세의 30∼40% 수준의 저렴한 임대비용과 단지 내 입주민들을 위한 어린이 도서관, 주민 커뮤니티 공간이 함께 조성되어 있어 입주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제로에너지 특화설계 적용으로 에너지 효율 등급이 매우 높고, 농촌주택 특성에 맞춰 자연 체험이 가능한 가구당 약 15㎡ 면적의 텃밭도 제공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2명 이상의 미성년 자녀(태아 포함)를 양육하는 무주택가구 구성원으로 월평균 가구소득 70% 이하이고 국민임대자산 기준을 충족하는 다자녀 가구이다. 계약기간은 2년으로, 입주 자격을 유지하면 최대 9회까지 연장해 최장 20년을 거주할 수 있다.



신청서류 및 구비서류는 함양군청 누리집 공고나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LH 청약 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