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서 지방소멸 위기 극복 논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7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2024년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 회의 개최

전남 곡성군은 16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2024년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이상철 군수를 중심으로 정책자문위원, 군의원, 민간전문가, 지역대표 등 총 20명이 참여한 민관협력 자문기구로, 지역 균형발전사업, 인구감소 위기 대응, 지역발전 계획 등의 주제를 심의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서 지방소멸 위기 극복 논의 [사진제공=곡성군]
AD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도의 군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지방주도형 지역균형발전, 지방자치분권 강화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2024년도 인구감소 대응 시행계획안을 심의·의결하였으며, 생활인구의 확대, 지역 내 일자리 창출, 인재 양성, 정주여건 개선 등을 목표 올해의 전략사업들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상철 군수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지역발전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혁신협의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 수렴 기회를 가지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지역혁신협의회는 향후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곡성군 지방시대위원회’로 변경 운영한다.



곡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차종선 기자 hss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