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hc치킨 태국 진출…방콕 1호점 'bhc센트럴월드점'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1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글로벌 브랜드 다수 들어선 복합쇼핑몰에 입점
껍질 등 닭 특수부위 이용한 현지화 메뉴 선봬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태국 방콕에 진출했다.


bhc치킨은 방콕에 태국 1호점인 ‘bhc 센트럴월드점’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bhc치킨 태국 진출…방콕 1호점 'bhc센트럴월드점' 오픈 bhc치킨 태국1호점 'bhc 센트럴월드점’
AD

지난 주말 문을 연 bhc 센트럴월드점은 방콕에서도 최대 번화가로 손꼽히는 센트럴월드에 들어섰다. 센트럴월드는 애플, 나이키 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해 5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해있는 복합 쇼핑몰로, 젊은 층의 유동 인구가 많고 음식 축제 등 행사가 자주 열려 해외 관광객에게도 필수 방문코스로 꼽힌다.


bhc 센트럴월드점은 약 179㎡ 매장에 총 90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특히, bhc치킨을 상징하는 옐로우톤 인테리어를 선보였으며, 복합 쇼핑몰의 주요 고객층인 연인이나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밝고 따뜻한 패밀리 레스토랑 분위기로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메뉴 구성에서도 태국 시장 공략을 위한 차별화 전략을 살펴볼 수 있다. K-치킨의 맛과 분위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과 ‘핫뿌링클’, ‘골드킹’ 등과 함께 연골, 껍질 등 닭 특수부위를 활용한 △뿌링클 치킨 스킨(Skin) △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와 같은 태국 현지 특화메뉴를 선보인다. 여기에 K-푸드에 대한 현지의 관심을 반영해 떡볶이와 같이 치킨과 어울리는 한식 메뉴를 함께 출시했다.


bhc치킨은 태국 1호점 오픈을 기념해 bhc 센트럴월드점을 방문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최대 40만 원 상당의 bhc 상품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구매 금액에 따라 캐릭터 에코백, bhc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태국 진출을 기점으로 동남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라며 “K-치킨의 인기와 명성이 계속될 수 있도록 동남아뿐만 아니라 지난해 진출한 북미 지역에서도 시장을 본격 확대, 명실상부 글로벌 최대 외식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2018년 동남아 진출을 위한 테스트베드로 홍콩점을 오픈한 데 이어 현지 기업과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싱가포르 3개점, 말레이시아 6개점을 오픈한 바 있다. 이번에 문을 연 태국 1호점은 동남아 내 11번째 매장으로 bhc치킨은 미국 LA 파머스마켓점을 포함해 총 5개국, 12개 해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