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창군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북 고창군이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25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대상, 단계별로 지원해 창업 진입장벽 해소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시범추진 후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고창군 ‘청년창업 패키지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청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사진제공=고창군]
AD

대상은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전국의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으로, 현재 사업자등록이력이 없는 예비창업가(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또는 업력 5년 이내의 초기창업기업(개인 또는 법인)이다.


다만, 타 지역 거주 청년은 고창군 내에서 사업장을 개소하거나 사업장을 고창군으로 이전하는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 중 2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소에는 시제품 개발(제작)을 위한 1년 차 창업지원금 1500만원이 지원된다.


이후 제품 시연을 위한 성과공유회 후 2년 차 자립을 위한 지원(최대 5000만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사업 희망자는 내달 6일까지 방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덕섭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창업에 도전해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