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65세 이상 운전면허 반납 지원금 상향 등 필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초구의회, 제331회 임시회 마무리... 이현숙, 이은경 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정책 제안

"65세 이상 운전면허 반납 지원금 상향 등 필요"
AD

서초구의회(의장 오세철)는 22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4년 새해 첫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별 2024년 구정 업무보고 및 질의·답변과 조례안에 대한 안건 심사가 있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이현숙, 이은경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먼저 이현숙 의원은 1990년대 300%에 가까운 용적률로 건축되어 재건축이 불가능한 노후 공동주택에 대해 공공 차원의 체계적인 리모델링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서초구 공공주택 리모델링 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여 구민의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원해줄 것을 제안했다.


다음으로 이은경 의원은 65세 이상의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심각성이 대두됨에 따라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운전면허 반납에 따른 지원금 상향 등 인센티브 보완, 운전능력 자가진단 매뉴얼 제작 및 인식개선 교육, 고령 운전자를 식별하고 배려할 수 있는 장치 등을 마련해줄 것을 제안했다.



처리된 안건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장애인 및 보호자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조례안(안병두 의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심산기념문화센터(심산기념관)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도시관리계획[용도지구(아파트지구)/반포아파트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지구단위계획] 및 신반포2차아파트 재건축사업 정비구역 지정·정비계획 결정 변경을 위한 구의회 의견청취(안)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