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참여 주민 모임 및 단체 모집
다양한 영역의 마을 문제 인식 및 해결 위해 주민이 제안한 해결 방안 지원
이웃 만들기, 우리마을 만들기 공동체공간 활성화 3개 분야 공모
서울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이하 ‘구’라 함)는 성북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2024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은 안전, 소통, 복지, 문화, 환경 등 다양한 영역의 마을 문제를 인식, 주민이 제안한 해결 방안을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전체 지원 예산은 4000만 원으로 참여모임 당 80만원에서 최대 35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거주지 또는 생활권(직장, 학교 등)이 성북구인 주민 모임(3인 이상) 또는 단체(비영리민간법인, 비영리민간단체 등), 주민공동이용시설 운영회 등이다. 구 홈페이지에 공고된 사업계획서 및 참여자 명단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2024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신규 모임 활동 ‘이웃 만들기’ ▲마을공동체 연속 사업 수행 활동 ‘우리마을 만들기’ ▲주민이용시설 등 공동체 공간 활동 지원 ‘공동체공간 활성화’ 3개 분야로 진행된다.
심사기준은 신청 사업의 필요성, 창의성, 그리고 지역 자원 활용을 통한 지역 연계성 등을 주로 심사하게 되며, 최종 선정은 4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구는 주민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사업 분야별 자세한 지원 조건 및 내용과 사업 계획서 작성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는 사전상담을 진행한다.
신청은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전화 또는 온라인 네이버폼으로 할 수 있다.
2024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은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14일까지 방문(자치행정과)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주민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다양한 활동으로 마을에 활력이 넘치는 성북구가 될 수 있도록 2024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