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경기소방의 도움을 받았던 사연, 역대 소방 동요대회 및 불조심 포스터 대회 참가 사연 등을 보내주면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집에 설치해주는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다음 달 29일까지 휴대전화로 홍보 포스터에 기재된 큐알(QR) 코드에 접속하거나 도 소방재난본부 누리집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한 뒤 전자우편(skjms0000@gg.go.kr)으로 700자 내외의 사연을 적어 보내면 된다.
가까운 소방서에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오는 3월 심의를 거쳐 사연 우수작에 선정된 최대 400명에게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아파트와 기숙사는 제외)에 가구당 화재경보기 3개와 소화기, 에어로졸식 소화용구 각각 1개를 설치해 준다.
또 우수 사연 5개 작품과 소방 동요대회 및 불조심포스터 대회 최초 참여자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기념패 등을 별도로 증정한다.
조선호 도 소방재난본부장은 "지난해 도내 취약계층 31만여 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 100% 설치를 마쳤다"며 "올해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확대를 위해 도민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