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 대상자 확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도교육청 누리집 통해 1차 접수

전남도교육청은 올해 3월부터 전남 지역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에게 지급하는 ‘전남학생교육수당’의 신청 대상을 확정하고 오는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 1차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1차 신청 대상은 목포·여수·순천·광양시에 위치한 초등학교 중 학사일정 상 2월에 등교하는 학교로 결정했다.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 대상자 확정 전남도교육청
AD

목포는 ▲목포산정초 ▲목포유달초 ▲목포동초 ▲목포임성초 ▲목포영산초 ▲목포부주초 ▲목포백련초가 적용되며, 여수는 ▲여수동초 ▲여수남초 ▲여수한려초 ▲율촌초 ▲성산초가 해당된다.


순천은 ▲순천도사초 ▲신대초, 광양은 ▲옥룡초 ▲옥곡초 ▲성황초 ▲광양용강초 ▲광양칠성초도 이 기간에 신청하도록 했다.


보호자가 신청하면 학교에서 학생과 보호자 관계와 학생 정보 확인 절차를 거치고 도교육청이 최종 대상자를 확정해 수당을 지급한다.


신청 방법은 전라남도교육청 누리집에서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된다,


오는 3월에는 신입생을 포함해 초등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신청받을 계획이다.


지급은 오는 3월부터 매월 바우처카드 포인트로 이뤄지며, 바우처카드는 내달 26일부터 온라인(농협URL)을 통하거나 농협 영업점을 방문해 발급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은 전남학생교육수당 신청과 관련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전남학생교육수당은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전남 16개 군 지역(무안군 제외)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에게 1인당 매월 10만원을, 5개 시 지역과 무안군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에게는 1인당 매월 5만원을 지급한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