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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사실상 구독료 인상…9500원 요금제 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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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없이 보려면 최소 1만3500원 내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콘텐츠에 광고가 붙지 않는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월 9500원 요금제인 '베이식 멤버십' 판매를 중단했다.


넷플릭스는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또는 재가입 회원에게는 베이식 멤버십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베이식 멤버십은 720p 화질로 동시 시청 최대 인원수가 1명인 사실상 기본 요금제였다.


넷플릭스, 사실상 구독료 인상…9500원 요금제 폐지 [사진출처=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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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부터 넷플릭스에 새로 가입하거나 변경할 경우 해당 요금제를 선택할 수 없다. 앞으로 신규 가입자가 광고 없이 콘텐츠를 보려면 최소 월 1만3500원을 내야 한다.


현재 넷플릭스 요금제는 광고형 스탠다드 월 5500원, 스탠다드 월 1만3500원, 프리미엄 월 1만7000원 등이다.


앞서 넷플릭스는 미국·영국·캐나다·이탈리아·독일·일본 등에서 베이식 요금제 신규 가입을 중단한 바 있다. 해당 국가에서 광고 시청을 원하지 않을 경우 더 비싼 요금제에 가입하도록 했다.


넷플릭스 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베이식 멤버십을 이용 중인 경우에는 멤버십을 변경하거나 계정을 해지할 때까지 이 멤버십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T도 이날 홈페이지에 "12일 자로 제휴사의 사정으로 넷플릭스 베이식 상품 판매가 종료된다. KT OTT 구독 및 지니TV를 통해 넷플릭스 가입을 하시는 경우 판매 종료일 이후 베이식 상품에 가입하실 수 없다"고 알렸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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