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군 '청년 농업인 교육·간담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 함평군은 지난 20일 함평군 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2023 청년 농업인 교육 및 간담회’를 열어 청년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 간담회는 청년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도모하고 미래지향적인 농업인 마인드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함평군 '청년 농업인 교육·간담회' 개최
AD

이날 행사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2021년~2023년에 선정된 함평군 청년 후계농, 청년 농업인, 연구동아리, 주민 등 87명이 참석했다.


군은 노윤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경쟁력 있는 농업인 마인드 함양을 위한 전략을 강의했으며 이후 질의 및 답변, 청년 농업인 연구동아리 사례발표 등을 진행했다.


이상익 군수는 “함평 농업의 미래는 청년 농업인들에게 달려있다”며 “청년 농업인들의 정착과 소득 증가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 방안 마련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오는 2024년에도 더 많은 청년이 창업농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영농정착금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청년창업농장 조성 ▲농지구입 지원 ▲청년 농업인 연구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