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옥에 자동차 복합문화공간 마련
자동차 판매·유통 과정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기업 에피카는 서울 논현에 위치한 5층 건물로 사옥을 확장 이전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사옥 이전을 계기로 신사옥 5개 층 중 1층을 복합 문화공간으로 만든다. 명차 전시회와 함께 북콘서트처럼 차량을 주제로 모임을 갖는 카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한쪽 벽면에는 미디어월을 조성해 고객사 BMW코리아에 제공하는 차량 시승 디지털 관리 서비스인 BTS(BMW Test Drive Solution) 등 차량 판매 유통 시스템 소개 영상을 보여준다
옥상에는 정원과 텃밭을 조성해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2층은 요가나 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에피카는 시승과 AS 등 자동차 판매 과정에서 딜러사가 꼭 필요한 영역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솔루션(DMS·Dealer Management Solution)을 제공한다.? 자동차 판매 업무 일부를 디지털로 전환해 자동차 회사와 딜러사의 운영비를 절감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이 회사 서비스를 도입한 기업은 BMW코리아와 BMW 공식 딜러 7개 사다. 올해 초부터 북미, 동남아시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는 “사업 확장으로 더 넓은 공간이 필요하기도 했지만, 자동차 유통 시장의 변화를 추구하는 에피카의 철학이 담긴 공간도 만들고 싶었다”며 “기업 간 거래(B2B) 중심인 에피카가 신사옥의 공간을 잘 활용해 소비자와 접점을 더 넓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규민 기자 moh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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