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주 차귀도 해상서 어선 화재…승선원 9명 전원 구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제주 차귀도 해상에서 어선 화재가 발생해 제주해경에 의해 승선원 9명이 구조됐다.


31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오전 4시 14분께 차귀도 남서쪽 약 18㎞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 A호(51t, 서귀포, 연승, 9명)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제주 차귀도 해상서 어선 화재…승선원 9명 전원 구조
AD

제주해경은 경비함정 3척을 현장에 긴급출동시켜 인명구조와 화재 진압을 완료했다.


A호는 조업 중 기관실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화를 시도했지만 진압이 되지 않자 해경에 신고했으며 화재가 발생한 어선에 승선 중이던 9명 중 7명은 인근 조업 중이던 어선 B호에 의해 구조됐다.


해경은 오전 4시 36분께 200t급 경비함정이 현장에 도착해 곧바로 경찰관 2명이 A호에 승선 후 화재 진압 작업을 실시했다.


오전 5시 35분께 500t급 경비함정이 현장에 도착해 추가 진화 작업을 시도한 끝에 오전 6시 11분께 화재는 완전히 진압됐으며, 잠재화재와 인근 해양오염을 확인하는 등 추가적인 작업 후 예인선박 이용 입항해 추가적인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해경 관계자는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부식된 장비들로 인해 화재 발생 위험성이 높아 사전에 장비 점검을 꼭 해야하며, 소화기 등 초기 진압을 위한 안전용품을 확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황정필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