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가로보틱스, 시장 친화형 서빙로봇 신제품 2종 선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코가로보틱스, 시장 친화형 서빙로봇 신제품 2종 선봬 코가로보틱스의 서빙로봇 '서빙고 프라임'.(사진제공=코가로보틱스)
AD


서빙로봇 업체 코가로보틱스가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서빙로봇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코가로보틱스는 11일부터 14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3 로보월드’에 참가해 ‘서빙고 미니’와 ‘서빙고 프라임’ 서빙로봇 2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보다 스마트한 서빙로봇을 필요로 하는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서빙로봇 도입 저변 확장을 위해 개발했다.


서빙고 미니는 코가로보틱스의 기존 서빙로봇인 ‘서빙고 클래식’보다 약 27% 작아진 크기로 좁은 통로에서의 사용성을 높였다. 동네 카페나 베이커리 같은 소규모 매장은 물론 고급 라운지나 레스토랑 등에서도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도 신경썼다. 전면에 부착된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 광고나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맞춤형 영상 콘텐츠를 제공해 매장 방문객들의 호감도와 수익성, 재방문율 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서빙고 프라임은 다양한 업종에 도입할 수 있는 후면 오픈형 디자인의 범용 서빙로봇이다. 매장에서 서빙로봇 활용시 접시 투입 방향의 불편함을 없애 어느 쪽에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가로보틱스의 서빙고 시리즈는 기기 자체의 실내자율주행 성능은 물론 서빙로봇의 원활한 호출과 협업을 책임지는 CMS(Call Management System)와 FMS(Fleet Management System) 기능도 탑재했다. 코가로보틱스는 새롭게 출시된 서빙고 미니와 프라임, 기존제품 등을 통해 단순 이송뿐 아니라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창출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서빙고 미니와 프라임 등 신제품은 ‘2023 로보월드’ 현장에서 직접 실물을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다. 오는 14일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서빙고 모델인 개그맨 서경석씨와 함께한 출시 기념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코가로보틱스는 신제품의 출시와 더불어 다양한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해 전 분야에서 인력 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 분야는 선행연구개발, 제품개발, 테크니컬서비스와 같은 기술 분야와 사업기획, 인사, 마케팅, 회계, 전산 등 전 직군에 걸쳐 인재를 모집 중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