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관리’와 ‘먹는 즐거움’을 함께 챙기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이른바 ‘로우스펙(Low Spec)’ 식음료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업계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웰빙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이며 20·30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1일 식음료·외식업계에 따르면 SPC가 운영하는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은 자연이 주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콘셉트의 가을 메뉴로 무화과 리코타 샐러드, 연어 보트 스테이크 플레이트, 비프 치킨 부리또, 치폴레 베지터블, 아보카도 살사 스쿱 샐러드 등을 판매하고 있다. 메뉴들은 가을 제철 과일인 무화과와 함께 단호박, 비트 등 다채로운 식재료를 활용했다.
피자알볼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헬시플레져 트렌드와 로우 스펙 푸드 선호도를 반영해 로마식 통밀 도우 위에 신선한 바질, 루꼴라, 후레쉬 모짜렐라 등 생 토핑을 듬뿍 얹어 집에서도 건강하게 맛있는 정통 이탈리아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웰빙 콘셉트의 정통 이탈리안 피자 2종을 판매하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최근 세계 최고 품질로 이름난 캐나다산 로저스콜스 통밀가루를 활용한 로마식 반죽을 개발했다. 로저스콜스 통밀가루(CWRS)는 고소한 풍미의 영양강화 밀가루로 일반 밀가루보다 식이섬유,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해 건강 제빵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탈리안 피자는 로마식 통밀 도우 위 국내산 잠봉, 신선한 루꼴라, 후레쉬 모짜렐라, 그라나파다노 치즈, 피스타치오를 올려 풍미를 극대화한 ‘잠봉루꼴라피자’와 로마식 통밀 도우에 생 토마토와 바질, 프레쉬 모짜렐라를 올려 재료 본연의 신선함과 고소함을 강조한 ‘마르게리타’ 등 2종이다.
하림은 한 끼 식사에 필요한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균형 있게 구성한 체중 조절용 조제 식품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신제품 4종을 최근 출시했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은 간장계란밥과 카레닭가슴살, 간장계란밥과 짜장닭가슴살, 귀리잡곡밥과 화끈불닭, 귀리잡곡밥과 숯불갈비치킨 등 4종이다.
업계 관계자는 “갓생, 헬시플레져 트렌드로 건강 먹거리를 즐기는 것이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신제품들이 다수 출시되고 있다”며 “이러한 업계 흐름은 20·30세대의 더욱 건강한 미식 문화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