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기 돗투돗·F.A.O.슈와츠 오픈
오픈 특가·사은품…내달 파타고니아 키즈 선봬
롯데백화점이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에 유아동용품 브랜드 '돗투돗'과 글로벌 완구 브랜드 'F.A.O슈와츠'를 오픈했다.
프리미엄 키즈 시장이 지속 성장하면서 패션뿐 아니라, 유아동용품 및 완구에 이르기까지 프리미엄을 찾는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잠실점과 롯데월드몰 등이 함께 있는 잠실 상권은 40대 초반의 거주 인구가 많고 영패밀리 고객 유입이 높은 지역으로 잠실점과 롯데월드몰에만 약 60여개 키즈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잠실점은 올해 1~9월 키즈 상품군 매출이 지난해 대비 약 20% 신장했다.
롯데백화점은 9월22일 롯데월드몰 4층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젊은 육아맘들에게 인기인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돗투돗 매장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지난해 8월 동탄점을 시작으로 센텀시티점, 타임빌라스 등에 선보인 돗투돗 팝업스토어엔 수백 명이 줄 서 상품을 구매했다. 롯데월드몰에는 116㎡(약 35평) 규모 정식 1호점을 개장하고 다양한 유아동 상품을 선보인다. 3~5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5가지 동물 캐릭터를 기반으로 의류, 유모차, 유아 침구 등 총 150개 이상 아이템을 선보인다. SNS, 공식몰 등 온라인을 통해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며 이를 상품화에 반영하는 등 노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캐시미어 가디건', '캐릭터 키링', '베베와 버디 애착인형', '돗프렌즈 자카드 니트 셋업' 등이 있다.
지난 23일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완구 브랜드 F.A.O.슈와츠의 218㎡(약 66평) 규모 국내 최대 매장도 롯데월드몰 4층에 선보였다. F.A.O.슈와츠는 미국 뉴욕·시카고, 영국 런던, 이탈리아 밀라노 등 전 세계 5개 국가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며, 롯데월드몰점은 서울지역 1호점이다. 영화 빅·나홀로집에 등에도 소개될 만큼 뉴욕에 가면 꼭 들러야 할 명소로 손꼽히는 F.A.O슈와츠는 동심을 자극하는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상품으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월드몰점에는 컬렉터들이 열광하는 '실바니안패밀리'의 한정판 상품부터 F.A.O.슈와츠 '병정 인형', 디스커버리 채널의 '만들기 시리즈 과학 완구' 등 약 25개 제품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F.A.O.슈와츠 매장의 체험 콘텐츠인 '발로 치는 그랜드 피아노'와 AR체험 등 특별한 체험형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두 매장의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돗투돗에서는 최고 인기 아이템인 낮잠 패드를 오픈 일주일간 특가에 판매하며 구매금액별 사은품 증정 및 자이언트 풍선 등 기념품도 증정한다. F.A.O.슈와츠에서는 입점 기념으로 상품을 20% 할인 판매하며, 실바니안 패밀리 커스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백화점 잠실점도 올 하반기 키즈 매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10월에는 세계 최초의 '파타고니아 키즈' 매장을 비롯해 '뉴발란스키즈 메가샵'도 백화점 최초로 선보인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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